화면 회전 막는 방법(ctrl alt 화살표 위 아래)

Posted by Breeze24
2017. 6. 24. 08:59 ETC/TroubleShooting

노트북을 교체하고부터 자주 사용하던 단축키를 사용하면 화면이 회전하는 문제가 발생했다. 


CTRL + ALT + 화살표(위, 아래)를 누르면 화면이 회전하는 문제였는데, 초기에는 윈도우10을 설치해서 발생하는 문제라 생각했다. 그런데 윈도우10인 다른 데스크탑에서는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 


이것 저것 알아보니, 윈도우의 문제가 아니라 인텔 HD 그래픽의 문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인텔 HD 그래픽에서 사용하는 단축키로 설정이 되어 있어, 이 단축키가 우선으로 사용되었던 것이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면 회전 단축키를 다른 키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화면 회전 단축키 바꾸는 방법

 

제어판에서 인텔 HD 그래픽을 클릭한다. 만약 인텔 HD 그래픽이 보이지 않는다면 CTRL + ALT + F12를 누른다. 만약 인텔 그래픽이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이다. 

옵션 및 지원 버튼을 클릭한다. 

.


화면 회전 막는 방법


0도로 회전, 90도로 회전, 180도로 회전 등에 이미 단축키가 들어가 있을 것이다.


ctrl alt 화살표

이 단축키를 자신에 맞게 변경한다. 글쓴이의 경우는 화면 회전할 일이 없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키로 입력했다. 


컨트롤 알트 화살표

이렇게 하면 CTRL + ALT + 화살표를 눌렀을 때 화면 회전을 막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