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IPT5007: '$' 속성 값이 null이거나 정의되지 않았습니다.

Posted by Breeze24
2016. 6. 5. 00:39 Web

'$' 속성 값이 null이거나 정의되지 않았습니다. 

Internet Explorer9 이하에서 아래와 같은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다. 


SCRIPT5007: '$' 속성 값이 null이거나 정의되지 않았습니다. 


jQuery라는 지시어도 인식하지 못하고, $값도 찾지 못한다. 

며칠 삽질을 한 후에야 어느 정도 답을 찾게 되었다. 



우선 구글링을 통해 알아본 결과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었다. 


1. jquery를 2.X 버전을 사용한다. 

2. $(window).load를 사용해 스크립트를 사용하게 한 뒤 호출한다. 

3. json2를 호출한다. 


등등의 방법을 모두 사용해 보았지만, 나에게는 맞지 않았다. 


<script src="https://code.jquery.com/jquery-1.12.3.js"></script>


기존에 아래와 같이 다른 도메인에 있는 jquery를 호출하지 않고, 서버에 jquery를 보관하고, 그 주소를 호출했더니, $ 및 Jquery를 인식하게 되었다. 


<script language="JavaScript" type='text/javascript' src="/js/jquery-1.12.3.js"></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