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 이클립스 플러그인의 비교(어플 개발시 방법)

Posted by Breeze24
2017. 9. 27. 00:30 Android/lecture

기존에는 안드로이드 어플을 개발할 때 이클립스에서 플러그인을 추가하여 개발을 했었다. 

2012년도까지도 이런 방식으로 개발을 했었었다. 


그러다가 최근에 기존에 만들었던 어플을 수정하려고 하다 보니 문제가 발생을 했다. 

네이버 맵을 사용해야 하는데, 기존에 jar로 제공했던 라이브러리가 이제는 aar로 제공이 되는 것이었다. 

aar은 이클립스 플러그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 이클립스 플러그인


이런 문제로 인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해 사용할 수 밖에 없었다. 

.


이클립스에서는 굳이 빌드 시스템을 사용할 필요가 없었는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는 gradle을 사용해야한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는 GUI 레이아웃 편집기 기능이 강화되었고,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도 지원한다. 다만 이클립스에 비해 무거운 단점이 있다.  

aar jar 변환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이클립스 플러그인을 통해 개발할 수가 없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통해 개발해야 하므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대한 학습을 할 수 밖에 없다. 

.